개인회생 진행중인데 부동산 가압류가 들어왔습니다

개인회생 진행중인데 부동산 가압류가 들어왔습니다

 

개인회생 진행중인데 부동산 가압류가 들어왔습니다



이후 배월 70여만원의 변제금을 계속하여 갚아나가고 있는 처럼 카드빚, 주식 빚 등으로 인해 빚갚는방법에 대한 방향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 법률적 조력을 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다 는 캠핑이라는 취미를 가지게 되었고 점차 그 매력에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현재 최저생계비 이상의 수입을 기록하고 있었기 때문에 개인회생 절차에 대한 진행을 도와드릴 수 있었고, 꼼꼼한 준비 끝에 법원에 접수를 한지 삼일만에 금지명령을 통해서 채권자들의 압박을 막을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빚을 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의 수입이 전제되어서 갚을 만한 충분한 능력이 된다면 큰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면책기간은 최소 3년에서 최장 5년을 초과할 수가 없습니다.



소규모로 미래에 대한 준비 차원에서 시작한 주식 투자가 점점 주객이 전도되어 일상에서 가장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큰 문제로 번지게 된 것입니다. 현재 벌어들이는 수입과 고정지출, 그리고 도래한 결제일 등을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1~2개월 이내에 분명히 미납이 발생될 것이라는 추측이 가능했기 때문에 미리 조정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법률적 조력을 구하고자 문의를 주시게 되었고, 개인파산신청자격에 부합이 되어 세심하게 서류준비를 도운 결과 수 일만에 법원에 자료 제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대로라면 아이들에게 밥 한끼 제대로 해주지 못할 것 같았다고 합니다. 별도로 청산을 할 수 있는 재산이 없다면 선고 이후 별도의 개인파산면책심문이나 관재인 선임을 생략하고 동시폐지를 통해 즉시 면책이 되기도 합니다. 신청인 원 씨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접하게 된 선물 투자에 실패하게 되어 연봉의 거의 두 배가 되는 채무에 시달리게 되었고, 지인 두 명에게 빌린 1000여만원의 빚까지 갚지 못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채무조정이 필요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변제계획안에 인가 결정이 내려지면 신용불량과 압류가 해제되며 3년간 계획안대로 변제금을 다달이 갚아나가시게 됩니다. 또한 채권자의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상당히 매력 있는 제도라고 볼 수 있으므로 본인과 가족들이 염려된다면 서둘러 신청을 통해 채권자의 독촉 및 채권추심을 막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해당 기준점은 매년 보건복지부를 통해 발표되는 중위소득에서 60퍼센트 해당하는 액수로서, 금년에는 1인가구 1,166,887원, 2인가구 1,956,051원 으로 순차적으로 상향되어서 6인가구에 있어서는 4,144,202원을 초월하여야 합니다. 빚을 져가면서 투자를 하였던 터라 불안감에 여러차례 본전 생각에 단기투자를 감행해보았지만 결과는 매우 좋지 않았고, 결국 약 1년 반에 걸치는 기간을 홀린 것처럼 가상화폐에 빠진 결과 4000여만원이 넘는 부채가 누적되었으며 이를 갚을 수 있는 여력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채무액은 최고 25억을 초과하지 말야하 하기 때문에 이러한 파악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2021년 기준으로 서울시 신청 건수가 10만 건이 넘을 정도로 많은 분이 의뢰하고 계십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압류의 상황까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이처럼 재신청은 이전 절차와 동일한 방식으로 신청하여 인가받게 되지만 채권자의 추심 및 독촉을 방지할 수 있는 금지명령을 내려주지 않기 때문에 채권자의 독촉에 대한 부담감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개시결정과 인가결정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약 6천만원에 달했던 부채를 어느새 절반가량 상환을 할 수 있었고, 향후 2~3년 내에 완전히 부채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는 꿈을 가지고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