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공고를 GDN(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으로 해볼까?

필자가 몸담고 있는 회사에서 마케팅 채널로 운영중인 것 중에 GDN(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이 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두는 것도 문맥 타게팅이나 리마케팅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테스트해보기위함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케팅 채널로 운영중이다보니 눈여겨 보게됩니다. 경쟁사는 광고를 하는지, 카피는 뭔지…


 


그런데 얼마전 아래와 같은 마케팅 커뮤니티이자 광고대행업무를 하고 있는 아이보스의 채용공고를 확인하게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상단이나 하단의 구글광고에서 바로 확인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생각해보면 채용공고는 자사 사이트나 전문 채용 사이트에서 배너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외부로 뭔가를 모집할땐 베타테스터나 공모전 등입니다. 그러다보니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게재한 광고니 클릭을 못하니 클릭은 못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도 위의 광고가 확인되어 클릭해봤습니다. 신선해 보이는 채용공고였습니다. 구직자라면 의문을 가질만한 부분에 답을 달아두고 있었던 것이죠. 예를 들자면 연봉수준, 실무적으로 할일 등! 살펴보면 사전 질문도 있습니다.


 


저도 한 회사의 마케터로서 추후 새 직원을 채용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알았으면하는 지식들이 모두 있네요. 실무자 중심의 사전 질문인듯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채용진행의 결과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 추가로 그 옛날 구글의 채용공고를 도로 광고판에 수학문제로 내었던 사례가 기억이 납니다. 직접적으로 채용공고인지 알았지만 오마쥬같은 것을 적용해보는 시도가 있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 개발자 공고가 그렇게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다른 이색적인 GDN소재가 궁금하다면 다음을 클릭!! 


2013/03/21 – [마케팅] – [GDN] 촌스럽지만 클릭해보고 싶어!


2013/03/16 – [마케팅] – [GDN] 호기심 자극 소재, 텍스트 없는 건 어떨까?


 








 







1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