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Triple Media, Social Plugin이란?

인터넷 트렌드 강의를 들으면서 현재 트렌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강사분께서 슬라이드로 보여주셨는데 대부분은 들어봤던 키워드였습니다. 그중 2개의 키워드를 처음들어본 것이라 찾아봤습니다.


 


Q. Triple Media가 뭔가요?


A. Triple Media는 말그대로 3대 미디어를 가리키는 겁니다. 이를 구성하는 3대 미디어는 아래에 나열되어있습니다.기존 마케팅에서 Paid, Owned Media로 사용자들과 소통을 하였다면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마케팅의 변화가 발생한 것입니다.



  • TV, 신문, 라디오, 잡지 등 비용을 지불하면서 사용하는 Paid Media – 기존 마케팅 미디어

  • 기업 홈페이지, 브랜드 페이지, 매장 등 소유하면서 운영중인 Owned Media – 기존 마케팅 미디어

  •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사용자/소비자들의 신뢰와 평판을 얻을 수 있는 Earned Media – 새로이 등장한 마케팅 미디어

Q. Social Plugin이 뭔가요?


A. 인터넷 홈페이지의 페이지들이나 인터넷 신문기사 등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내보내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자동으로 소셜네트워크에 내보내어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플러그인을 가리켜 소셜플러그인이라고 합니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내보낼 수 있는 플러그인이 존재하지 않아 다소 불편한 상황입니다.


 







용어를 알면 좀 더 반은 먹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좀 더 깊은 지식을 원하신다면 위키피디아나 이론서를 보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필자가 서술한 정도의 수준에서 이해하고 계신다면 조금이라도 일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손가락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D


 


 


 


 

6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