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띄는 페이지 타이틀 태그

웹기획자(웹마케터)라면 자신이 만든(또는 관리하는)사이트가 다른 사이트보다 오래 기억에 남아서 다시 찾기를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최근 외국의 사이트의 타이틀 태그를 보고 저 사이트 눈에 띄네라고 생각했습니다. 한번 보시죠. 스크린 샷을 준비했습니다.


 



 


스크린샷에서 보시는 것과같이 소셜베이커(http://www.socialbakers.com/) 이와 같은 태그를 통해 다른 사이트의 탭사이에서 집중되게 만들고 있습니다. 좌측으로 네이버와 다음이 있음에도 자연스레 방문자들은 검정색 포인트 역할을 하는 저런 태그에 눈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M_소셜베이커 타이틀 태그 보기|접기|<title>Socialbakers ❶ Social media (Facebook, Twitter…) marketing, statistics & monitoring – Socialbakers</title>_M#]

 


저 태그를 사용함에 있어서 유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저러한 원숫자 태그는 UTF-8환경에서 정상적으로 보이며 다른 보기방식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관리, 운영하는 사이트의 다음 개편에는 저러한 태그를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방문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해볼까합니다. 여러분들도 저러한 방식으로 타이틀 태그를 꾸며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덧.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손가락을 꾹 눌러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