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늘리기위한 1단계 방법! 유입량을 늘려라!

 



 


매출을 늘리고 싶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그 첫번째로 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이 손꼽힌다.


 


이 유입량이라는 것이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든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자. 박람회에 가보면 별것 없어보이는데도 많은 기업들이 참여한다. 거기에 최신 트렌드가 있겠지라고 생각하면서 그곳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박람회에서 3~4일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회사를 노출하고 자신의 부스로 데려올 수 있다. 자신의 부스로 들어오는 사람을 늘리면 자연적으로 마케팅할 기회가 많아진다. 이는 곧 계약으로 이뤄질 확률이 높이진다는 뜻이다.





매출을 늘릴때 전환율을 늘리는 방법이 있겠지만 그 방법은 인포메이션아키텍쳐를 재설계해야한다. 쉽고 빠르게 실천하는 방법이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다.




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가장 난의도가 낮은 방법은 키워드 광고이다. 키워드 광고의 평균 순위를 높이면 반응은 즉각 반영된다. 단 비용이 많이 들기에 비추천한다.




그 다음으로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같은 상품을 사고자할때 덤으로 하나 더 주는 상품에 혹하기 마련이다. 비용이 발생하긴하지만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방법으로는 좋은 결과를 나타낸다. 단 주의해야할 사항은 이벤트의 목표를 제대로 설정하지못한다면 이벤트를 위한 이벤트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이벤트의 목표는 ‘기업회원 가입율 직전 50일 대비 40% 증가’로 계량화, 측정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다른 방법으론 운영자가 머리를 쓰고 관리해야하는 카페, 지식인, 블로그이다. 유입량을 늘리는 것에는 다른 수단에 비해 큰 영향을 주진 않지만 앞서 정보를 획득하고 유입되기에 전환율이 높다.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진행한다. 사이트를 구성하는 페이지가 검색사이트 봇에 읽혀야 검색된다. 구글의 경우 웹문서가 가징 먼저 검색된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있다면 귀하의 사이트가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의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위치하여 경쟁사보다 우위에 위치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메일링을 정기적으로 보낸다. 메일은 마케팅수단으로 효과를 준다. 스팸이라는 인식이 들지않도록 7~10일의 간격으로 보낸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오픈율을 체크할 수 있도록 오픈 추적코드 및 유입체크가 가능한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잊지 말아야한다.



그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방법은 위와 같은 방법이 있다.

 


덧.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손가락을 꾹 눌러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D


 


 


1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