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파산 또는 회생할수 있는지 궁금해요

개인파산 또는 회생할수 있는지 궁금해요

 

개인파산 또는 회생할수 있는지 궁금해요



어떤 방식을 취해서든 채권추심만 막을 수 있어도 좋겠다는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문제는 당장 현금이 없고 자금을 마련할 방도가 없었던 의 사정이었습니다.



정부에서는 13일을 기점으로 먹는 치료제를 들여오고 14일 새로운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특히 법원출석을 하기까지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가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채무자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평소 과소비를 하거나 낭비를 하는 습관은 없었으나 매월 부모님께 보내드리는 생활비로 인해서 크게 저축을 할 수 없는 상태였던 의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줄어든 매출은 예상하지 못한 결과였고, 부족한 액수를 신용카드 돌려막기를 하면서 악순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라는 생각에 고정비용을 조금 줄여보긴 하였지만 거기에 덩달아 업장의 운영도 불황으로 이어지면서 이중고를 겪게 되었습니다. 도박으로 채무는 탕감 비율이 더 까다롭기에 한 쪽이라도 더 승산 있는 싸움이 필요했으니까요.



채무의 크기가 자산보다 커야 하며, 모든 종류의 채무에 적용할 수 있기에 개인에게 빌려 온 자금이나 사행성 부채까지도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후 취업에 성공했지만, 상당한 이자로 인해 원금은 줄어들 기미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취업자리가 변변찮았던 고향을 떠나서 상경을 했는데, 생각보다 직장을 구하기가 어렵지 않았던 것 같은데요. 하지만 재정적으로 파산의 위험에 직면하였다고 해서 누구에게나 자격이 부여되는 것은 아닌데요. 이 씨의 경우에는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너무 큰 고통을 느껴야 했다고 했습니다.



아차 싶은 마음에 중단을 해보기는 하였으나 처한 상황은 급격히 악화된 처지였고, 채권추심의 압박에 마주하게 되자 방법을 찾기 위해서 법률사무소에 연락을 취해 상담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일 주일여만에 금지명령이 내려와서 채권추심을 막아낼 수 있었으며 뒤이어서 세 차례의 보정권고에서 최근대출에 대한 사용처 증명 등을 성실하게 한 끝에 개시결정에 이어 인가결정까지 내려오게 되었고, 이를 통해서 절반에 조금 못미치는 원금을 탕감받을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과정을 거쳐 모든 부채를 청산할 수 있는 막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서민들의 재정 상황도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간혹가다가는 단순히 동거를 하고 있거나 수입이 없는 가구원이라고 하여서 무조건 부양가족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여기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그런 와중에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알아보게 되었다가 연체 기일 등의 문제와 지인들의 부채에 대해서는 조율이 불가하다는 통보를 받고 법적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 문의를 주신 것입니다. 그 때문에 면밀한 준비를 거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적절하게 활용을 한다면 효과적으로 부채 청산을 할 수 있는 지름길을 제공하고 있어서 요즘과 같은 불경기에 관심도가 특히 높아지는 중입니다. 이 정도면 서울에 작은 가게 하나쯤 차릴 정도는 모았다고 생각한 것이죠. 급여소득자로서 2년간 수입이 존재하고 있었으며 홀로 키우는 자녀가 미성년이었기 때문에 작년을 기준으로 2인가구 최저생계비인 185만원여와 주거비 15만원을 인정받은 덕에 40만원 초반대의 변제금을 확정짓고 서울회생법원을 통해서 개인회생 자격과 부합하여 인가결정을 내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면서 상당한 부채를 감수하였고, 결국 폐업을 하고 체납된 세금과 임금 등을 처리해주기 위해서 적지 않은 카드빚 등을 추가로 지게 되었기 때문에 약 6,000만원의 빚을 새로 취업한 직장생활을 하면서 버는 돈만으로는 채 충당하기 어렵게 되었던 것인데요.



최근 들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