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W, 실제 유저들이 사용하는 용어모음②

1) 선지 – 캐쉬 아이템인 ‘선인의 지혜’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2) 폭풍선지 – 주막에 선지를 써서 재야장수를 계속 부르면서 2성 이상의 장수만 상비군으로 올리고 1성을 모두 버리는 러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3) 보상선지 – 명예점수나 활동점수로 사마휘님과 우길님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받는 보상품목 중 상단한 부분이 선지입니다. 이러한 선지를 보상선지라고 합니다.

4) 3손찬, 2손찬, 손찬이 – 모두 백마장군 공손찬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에피소드1에서 공손찬은 2성으로 등장합니다. 미니 에피소드1에서 공손찬은 3성으로 등급업을 하지요. 카드의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삼국지W에서는 정규군에 동일한 장수(에피소드가 달라도)를 2명 못키우기때문에 둘중에 하나만 정규군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키우는 장수는 2손찬입니다. 3성 장수가 보편적으로 키우는 장수는 아니기때문이죠. 더불어 2손찬은 임무장수이기도 하여 시장 거래가도 그 보상품목인 청동상자 가격만큼 받고 팔립니다.


5) 잠능 – 장수가 10레벨, 20레벨에 깨우는 잠재능력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것을 줄여서 잠능이라고 합니다. 원하는 잠능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선지를 써서 초기화를 시킵니다. 

P.S. 에피소드 2-1 서량의 폭풍이 3월 9일자로 패치되었습니다. 해당 패치노트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11/03/06 – [game] – 삼국지W, 실제 유저들이 사용하는 용어모음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