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고 나오셨어요?’라는 댓글… 무슨 뜻인가요?

댓글이 활성화되어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댓글로 종종 ‘국악고 나오셨어요?’라는 댓글을 봅니다. 더불어 게시글의 제목 또한 ‘국악고 출신입니다’라는 글도 있습니다. 하지만 글의 내용은 국악고 출신과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지 도무지 알 수 없는 글인 경우가 많습니다.

☞’국악고 나오셨어요’검색 결과 보기

국악고에 관련된 진실은 ‘뒷북’과 관련되어있습니다.

이런 말 많이 씁니다. ‘뒷북친다’라는 말을 말이죠. 이 말은 모두들 아실것 같습니다. 대화에서 이미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을 다시 끄집어 내서 이야기할 경우 이런 말을 합니다. 예를들어 2011년인 지금 90년대 유행개그인 최불암 시리즈를 대화에서 꺼낼 경우를 들 수 있겠지요.

요근래 이러한 ‘뒷북친다’라는 것을 한번 더 둘러서 말하고 있습니다. 북은 전통 악기중의 하나이고, 국악고는 이러한 전통악기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뒷북을 치는 방법을 국악고에서 배웠을 것이라고 추측(?)하여 ‘국악고 나오셨어요?’라는 댓글을 다는 것입니다.

결론은 ‘뒷북치다’에서 ‘국악고 나오셨어요?’변형 발전된 것입니다.

국악고 출신이라면 불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실때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셨다면 손가락 추천 부탁드립니다:D

2010/11/05 – [screat language] – 소태는 짠맛을 뜻하는 것이아니다!
2011/03/02 – [screat language] – 갤럭신이란
2011/03/03 – [screat language] –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애칭 모두 아시나요?
2011/03/02 – [screat language] – 그 뜻(유래)을 알고 썼으면 하는 *부왁*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