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업체가 뭐하는 업체인가요?

여러명이 모이는 교육이나 모임이 있을 경우 자기소개가 필수로 이뤄집니다.

학생일경우에는 소속이 학교와 학과 정도를 밝히면 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는 대부분 어떤 학교인지 어떤 학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자~ 문제는 소속이 회사로 잡혀있을때 소속과 하는 일을 밝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알만한 회사를 다닐 경우 업체명을 이야기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뭐… 예를 든다면 삼성전자, 한화건설, 두산중공업 등등이 있겠지요.

지금 받고 있는 교육에서 자기소개를 하는데 어떤분께서…

‘제 이름은 장OO이고, SI쪽 회사에서 몇년간 근무했었고….’

이런식으로 이야길했습니다. 자… 모든 사람들이 IT업계에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니 부가 설명이 필요했겠지요.(그자리에 모인 사람들은 다들 IT에 몸담을 사람들이라 알지만 말이죠)

SI는 위키페디아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통합 업체(System Integrator)는 정보 시스템의 개발에 관하여 상담하고 그에 따라 설계, 개발, 운용, 보수, 관리 등 일체 업무를 담당하는 정보 통신 기업을 말한다. 통상 SI 업체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쉽게 말해서 개발유지보수 업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유지하는 직무의 경우엔 대체로 업무강도가 편한편입니다. 보수의 경우엔 대체로 귀찮은 업무가 많이 있는 편으로 알고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