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영어 무료강의 듀크샘의 생생단어

근래 영어를 좀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리저리 인터넷 서핑을 했답니다.

범용영어(?)를 지향하는 듀크샘 사이트를 보면서 적지만 제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많은 교육사이트들이 그러하듯 이 강의만 들으면 성적의 향상을 보증한다고 홍보를 합니다. 그러한 모습은 듀크샘의 사이트도 별반 다를바는 없습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공부는 샘이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받아들이는 학생의 역할이 큰 것이라고 보기때문입니다. 비율로 따지자면 3:7(샘:학생)정도?ლ( ╹ ◡ ╹ ლ)

무료강의인 생생단어는 단어를 통해 듣기/말하기를 한번에 익힐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강의를 신청하고 넉넉잡고 하루정도면 강의 승인 문자가 옵니다. 승인문자를 받고 사이트로 이동한다음… My Class로 들어가면 강의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강의를 활성화합니다.(인강을 많이 보신 분들은 익숙할 인터페이스 구성입니다:D)

강의를 보겠습니다.

강의순서는

Dictation → 듀크샘 설명 → Listen & Repeat 순으로 설명합니다. 단어는 뉴스를 활용한 문장을 이용합니다. 문장 내에서 사용되는 단어 중에서 중요한 것을 설명해주십니다. 이때 발음상 주의점도 지적을 잘 해주십니다. 듀크샘의 톤이 조금 높은 편으로 들립니다만 발음상 구분은 잘됩니다. 설명이 다 끝나면… 해당 문장을 몇번이고 반복을 하십니다. 발음상 지적사항을 집중적으로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귀에 잘 들어옵니다.

강의당 약 10분 내외입니다. 강의시간이 짧은 점은 마음에 듭니다. 짧은 시간내에 강의를 듣고 싶지만 짧은 시간의 강의가 보통 없어서 몇번씩 끊어 봐야 하기때문에 맥이 뚝뚝 끊겼거든요.

1강을 다 듣고나니… 무료 강의치고는 괜찮은 퀄리티의 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10분 정도를 신경써서 수강하면 문장, 단어, 발음이 좀 잡혀가는 느낌이 들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생생단어에 대한 저의 강의평과 추천… 포스팅을 남깁니다.

당분간 팟캐스팅으로 생생단어를 넣어서 들어야겠습니다:D

.
.
.
.

뭔가 잊은 듯 했습니다. 적을려고 보니… 중요한 것이였네요;;

듀크샘 사이트는 www.e4k.co.kr 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