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제를 뜻하는 키워드가 된 ‘1번’

2010년 5월 20일 오전 10시 천안함 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중 북한의 소행이라는 결정적인 증거로 제시된 북학측 어뢰의 일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19일에 북측 어뢰를 찾았고 어뢰에 북한의 글자체로 뭔가 적혀있다고 이미 보도된바가 있었습니다만… 내심

‘북한의 글자체?? 그런게 따로 있었나?’

라는 생각도 잠시했습니다. 하지만 어뢰에 적혀있던 ‘1번’…. 보는 순간 빵터졌습니다 @.@


음… 제 글씨같아보입니다;;; 다른 분들도 그렇게 생각해서일까요? ‘1번’이 표기되어있으면… 북한에서 생산된거라는 패러디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나온게 ‘북한 아이폰’ ㄷㄷ


[#M_더보기|접기|

_M#]

멋집니다~~;;; 북한산 아이폰!! 다른 걸로는 북한산 마일드세븐, 북한산 캔커피 등 일상생활에서 1번을 넣어서 패러디한 사진들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등장하였습니다.

걱정되는것이 파란색으로 표기된 1번은 정치적인 냄새가 풍기는 것으로 비춰집니다. 곧 6월 2일 선거이기 때문이죠. 합조단이 이를 발표 후 어느정도 지난 시점에서는 저건 선거법 위반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언급이 많이 됩니다.

오늘의 Screatlanguage는…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1번‘입니다.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