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가 있어도 개인파산신청 가능한가요?

배우자가 있어도 개인파산신청 가능한가요?

 

배우자가 있어도 개인파산신청 가능한가요?



통장압류 해지방법을 문의하기 위해서 법률적 조력을 요청하셨고, 현재는 개인회생 인가결정 후 성실하게 변제수행을 하고 있는 의뢰인 y씨는 1인 자영업자로서 테이크아웃과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빚에 무게에 끊임없이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듯 개인의 인생이 걸린 문제를 개인 스스로 해결하려 하기 보다는 성공적인 자영업자 개인회생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법률변호사에게 의뢰하여 신청 전부터 면책결정 전까지 보다 확실하고 신빙성 있는 준비를 통해 채무 전체를 청산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돈을 정상적으로 벌지 못한다고 하여 모두가 절차를 밟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 법원에서 납득할 수 있는 합당한 사유가 존재해야 합니다. 갈수록 투입되는 금액의 규모는 커졌고 종목도 점점 과감해졌는데요. 은행 부채 외에도 주식이나 도박, 가상 화폐로 발생한 빚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기에, 매우 이점이 큰 제도입니다.



쌓여있는 채무에 대한 이행의무에 대한 부담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논리적으로 진술서를 작성하였으며 부채 증대 경위 가운데 대부분이 영업제한으로 인한 매출 감소였다는 것을 들어 파산 및 면책신청을 하였고, 결국 9개월의 기간동안 몇 회에 이르는 면담과 심문 등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면책결정을 내려받으며 8천여만원의 부채를 전액 청산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꾸준히 발생되어지는 소득이 월평균 소득을 넘어서야 하며, 앞서 몇 개월 이상은 유지되어져왔으며 이를 미래에도 반복할 수 있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확정된 변제금은 약 58만원으로, 반 이상의 원금을 탕감받을 기회를 부여받은 것입니다.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은행에서 대출하지 않으면 버틸 수 없으니, 울며 겨자 먹기로 빌리는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재산 기준과 수입 기준이 있는데요.



기초적으로 회생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경제활동에 종사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매달 버는 소득에서 개인회생 최저생계비를 뺀 금액을 기준으로 다달이 갚아나가면 나머지 금액은 탕감받을 수 있는 방안인데요. 투자 열풍이 불게 되면서 비트코인 등과 같은 가상 화폐에 대출을 받아 투자를 하여 손실을 크게 본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양가족 수가 1명이라고 하면 1인 가구의 최저생계비인 116만원보다 월 소득이 더 높아야 신청할 수 있다는 점 유념해주셔야 합니다. 단가 조정 역시도 신통치 않았던 탓에 급한대로 전세보증금을 빼서 반전세로 이사를 하기도 하고 은행으로부터 자금을 빌리려는 노력도 하였지만 쉽지 않았고, 결국 2,3금융으로 몰리게 되면서 당장 공장을 돌리고 물량을 소화하기 위해서 상당한 부채를 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채, 도박, 3금융까지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바늘 도둑이 소 도둑이 된다는 말도 있듯이 신입사원 시절 몇 개월이 지나고 급여 회차가 쌓이자 저축은행을 필두로 하여 이곳저곳에서 대출을 받으면서 점점 빚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직장인과 영세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반영하여 서울회생법원을 중심으로 개인파산과 회생제도가 정비되었습니다.



송 씨 어린 시절 가난한 형편에서 어렵게 자라왔기에 같은 아픔이 대물림되지 않길 염원해왔고 이에 부모의 재력이 끼칠 영향이 크다는 사실을 깊히 체감하여 근로소득 외에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근로, 영업소득으로 각각 구분되어서 전자는 회사원이나 비정규직, 아르바이트 및 연금소득자등을 아우르고 있고 후자는 사업자나 소상공인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불가하다면 어쩔 수 없이 원점으로 회귀하여 개인회생 재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사태가 커지기 전에 미리 조처를 하는 것도 가능하여 미납이 발생되기 전이라고 하더라도 자격이 주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대출하신 분들을 비교해 본 결과 개인 사업자 기준 약 30프로 이상이 금융기관을 통해서 자금을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