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이유

필자는 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굳이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블로그가 지저분해 보이게 만들었을까요?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필자는 한 기업의 마케팅기획 담당자로서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광고 채널 발굴과 운영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채널 운영에 있어서 많은 부분에 도움을 받습니다. 

  1. 업무에 있어서 구글 광고에 관련된 일이 있다면 해당 일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아진다. 
  2. 새로운 광고 사이즈가 나왔을 경우 테스트를 빠르게 할 수 있다. 
  3. 부가적으로 수입이 발생한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범위하게 노출되어 상품의 노출에 용의합니다. 하지만 광고주가 아닌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블로거가 되면 광고를 보는 시선이 달라집니다. 가장 큰 이유로 구글 광고에 대한 이해가 높아져서 대행사와 일을 하는데 있어서 휘둘리지(?) 않습니다.

새로운 광고사이즈는 구글 애스센스 공식 블로그에서 알림이 이뤄집니다. 이때 소재를 만들어서 등록해도 어떻게 어디에서 노출되는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애드센스 공간을 만들어둔 블로거라면 신규 광고소재 테스트하기가 용의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수입입니다. 100$가 넘게되면 수익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 유니언퀵캐쉬를 환전해서 받았습니다. 정말 꽁돈 생긴 느낌이 들었습니다. 블로그하면서 용돈벌이 정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신입사원들 교육에 들어가면 자신이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계속해서 쓰라고 권유합니다. 그리고 글을 블로그에 등록해보라고합니다. 자연스레 글쓰는 것이 익숙해지고 분야의 전문지식이 쌓이니 개인의 발전도 이뤄질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왜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