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툴바의 설치 고객을 줌 고객으로 만들다?!

이용중인 IE(에 하나쯤(?)은 툴바를 가지고 있으실 것입니다. 언제 제 PC에 알툴바가 설치된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프로그램에 끼워팔기식으로 설치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지울까 하다가 필자는 알툴바의 기능 몇개를 활용하기에 그냥 뒀습니다.

 

알툴바에 대한 포스팅도 몇 년전에 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알툴바 활용하기 포스팅 보기 

2010/01/27 – [팁] – 알툴바 활용하기 – 캡쳐편 

2010/01/26 – [팁] – 알툴바 활용하기 – 즐겨찾기편

2010/01/20 – [팁] – 알툴바 활용하기 – 알패스편

이런 저런 기능들이 추가되고, 검색포털인 인터넷을 알툴바 제작사인 이스트소프트에서 2011년 베타를 거쳐 정식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검색 시장 1%를 점유했다는 소식이 들렸는데요. 이게 어떻게 가능했을까를 생각하다보니 알툴바의 영향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알툴바의 환경설정을 보면 ‘zum 연결 설정’이 기본 옵션으로 다음과 같이 되어있습니다. 이 설정 옵션은 2012년 초반에 도입된 설정값입니다.

 

 

줌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으로 봤을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줌의 서비스 범위로 알툴바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끌어드리는 효과가 있을테니까요.

 

1% 검색 점유율을 보여준 것은 끌어들일 수 있는 알툴바 유저들이 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확대할때 주력 서비스와 연계되는 것을 제공하여 억지로라도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것입니다.

 

위의 줌 인터넷 사례는 이미 많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만 검색엔진 시장에서 1% 점유율(국내시장에서 구글이 약 3% 정도로 알고있습니다)을 가져간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선전을 하는 것이기에 포스팅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