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의 업데이트는 중요한 기능 출시나 치명적인 버그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어야 한다.

만약 치명적인 버그가 아니라 마이너 한 버그를 개선하기 위해 앱 업데이트를 한다는 것은 너무 성의 없는 행동이 아닐까 생각한다. 앱의 용량도 작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버그를 개선한다면 어떠한 버그를 개선하는지를 업데이트 사항에 기술해줘야 하지 않을까?

앱에 버블이 있는 걸 참지 못하는 유저들이 많다. 그러한 유저들은 어떠한 버그를 개선했는지 모르고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앱을 업데이트한다면 반드시 업데이트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image

coins-1015125_1920

쇼핑은 필요한 물건을 사기위해 진행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필요하지 않더라도 경험이나 소유의 목적으로 쇼핑하는 경우도 있다.

만약 갑자기 쇼핑몰 머니 1만 원이 생겼을 때, 집에 필요한 물건이 없을 때 무엇을 사야 할까? 그 가격에 맞는 물건을 사러 쇼핑몰을 돌아다닌다. 이내 가격대가 맞지 않는 상품들로 긴 시간을 소비하게 된다.

쇼핑몰의 진열된 상품을 미리 보는 게 아니라 예산금액(예: 1,000원)을 입력하여 해당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이 보이면 좋지 않을까?

쇼핑몰의 입장에서 체류시간과 알뜰 소비로 인해 단기간 손해를 받을 수 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그 경험을 이어가고 싶을 것이다.

iphone-933205_1920

갑자기 즐겨 사용하던 앱이 실행만 하면 바로 종료되는 경우가 있다. 몇 가지 자가 조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1. 기기 재부팅: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종료 안내 화면에서 기기를 종료 처리한다. 그리고 재부팅 하여 앱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될 가능성이 크다.
  2. 앱 종료: 홈버튼을 두번 연속 실행하면 실행 중인 앱들이 표시된다. 실행되지 않은 앱이 있다면 손가락으로 쓸어서 화면 밖으로 던져보자. 그리고 홈버튼을 누르고 앱을 재실행하면 실행될 가능성이 크다.
  3. 앱 업데이트: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커진다. 앱스토어로 이동하려 업데이트한 다음 실행해보자.
  4. 앱 삭제 후 재설치: 설치된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서 삭제되도록 한다. 앱스토어로 이동하여 설치 후 실행해보자.
  5. iOS 최신 버전 사용: iOS의 낮은 버전으로 그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크다.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은 1~5번의 순서로 문제 해결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만약 문제가 끝내 해결되지 않으면 실행되지 않는 앱의 제조업체로 문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