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이용중임에도 불구하고 비추천 이유를 포스팅하는 것은 좀 더 현실적으로 고려를 더 해보라는 뜻입니다. 아래의 견해는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혀드립니다.

첫번째로는 아이튠즈입니다. 혹자는 동기화설정을 잘하면 이만한 것도 없다고 합니다만 아이팟클래식과 터치를 사용하고 현재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가장 적응안되는 것을 꼽자면 여전히 아이튠즈입니다.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iExplorer입니다. 드래그앤드랍으로 음악, 비디오, 파일 등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폰트 설정입니다. 사용자는 폰트 변경이 불가능하기에 자유도가 떨어집니다. 안드로이드 사용하면서 폰트 변경을 종종 하면서 기분전환(?)했던 기억이 납니다. 탈옥하면 이 부분은 변경가능합니다. 

세번째로는 50mb이상 어플리케이션 와이파이 온리 다운로드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꼭 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구입 후 나중에 다운로드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탈옥하면 가능합니다. 
아이폰5자판? 생각보다 오타가 자주 발생합니다. 천지인에 익숙하신분은 힘들둣합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금방 적응하겠지만요. 탈옥하면 가능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박스에 라이트닝 케이블이 하나들어있습니다. 회사와 집에서 모두 케이블을 사용하려면 하나 더 구입해야하죠. 아이폰유저가 많지 않으면 베터리 고민을 하게됩니다. 외부에 후대전화를 들고나가면 베터리 상태가 마음 한켠에 불안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외장베터리 구입으로 해소했습니다. 
DMB 부재? 데이터를 소모하고 프로야구 경기를 봅니다. 데이터소진량 체크하느라 마음편히 못봅니다. DMB는 언제 필요할까했는데요. 이런 부분이 안좋네요.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가 늦음. 예전에는 아이폰에 맞춰서 개발했던 개발사들이 이젠 안드로이드를 먼저 만들고 다음으로 아이폰 버전을
내놓습니다. 기다림에 지칠때도 있습니다. 다음 메일 앱의 경우 연내 출시지만 언제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카카오 페이지도 기다리고
있는데요. 언제 나올지 모르겠네요. 

이 외에 비추천이유를 들만한게 마땅히 생각나지 않네요. 그래도 저는 아이폰을 쓰렵니다. 좋은게 더 크니깐: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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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 아이폰5를 선택한 이유 몇가지



작년 12월에 아이폰5를 구입했으니 벌써 5개월이 넘었네요. 늦었지만 아이폰5를 선택한 이유 몇가지를 말해볼까합니다.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를 시작으로 HTC EVO 4G를 사용한다음 마음 속으로 위시 아이템이었던 애플의 아이폰5를 지르게됩니다.

선택을 하면서 생각했던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아이폰이 좋은 이유 몇가지를 들어보자면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는 통신사 어플이 기본설치되어있지 않은 점입니다. 즉 원하는 앱만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통신사 기본 어플들이 너무 많이 설치되어있어 루팅을 하지 않는 이상 클린삭제가 안되었던 점이 해소시켜줬습니다.


스미싱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다는 점 입니다. 각종 언론에서 스미싱에 대한 경고를 내놓고 있는데요. 보통은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특유의 어플유통구조와 어플 실행형태로인해 스미싱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자로 스미싱 URL이 오더라도 가끔씩 클릭해봅니다만 작년 12월부터 지금까지 아무 이상없이 잘 이용중입니다. 주변에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스미싱 피해를 입은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관련뉴스: 아이폰5, 스미싱에서 안전한가? – 전자신문, 2013년 5월 22일

중고가격이 높게 형성된다는 점입니다. 2년이 지난 아이폰4 모델의 경우 여전히 20만원대로 거래되는 것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갤럭시S2의 경우 그만한 중고가격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외에 좋은 점을 꼽자면 미려한 디자인, 차가운 금속 느낌과 깜짝놀라는 사용자 편의성입니다.

미려한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많이 호불호가 갈립니다만 금속재질과 다이아몬드 커팅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지금까지 케이스나 필름없이 사용하지만 세월의 흔적이 쌓여가는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깜짝 놀라는 사용자 편의성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게 될까 싶은 것들이 반영되어있는건데요. 이 부분은 생각나면 보충하겠습니다. 여러번 그런 느낌을 받았었는데 기록해놓지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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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 아이폰5 비추천이유 몇가지



tvN 드라마 ‘나인‘이 종료될때까지 한번도 보지 않다가 이번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틈틈히 몰아서 봤습니다. 초현실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자신입니다.

마지막 편에 대한 해석을 나름 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이야기하는 것들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창을 닫거나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 왜 박선우는 마지막 향이 다 태우고 난 뒤에 돌아오지 못했을까?
    : 향을 사용하면 할 수록 주변 인물들이 의지가 강해져갔다. 그리고 과거의 자신도 어떻게 행동할지 예측을 못하고 있었다. 어린 자신이 더이상 자신과 같은 선택을 하지 않았기때문에 미래에서 온 자신은 부정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 마지막 장면에서 어떻게 선우는 정우를 구할 수 있었을까?
    : 어린 정우는 커갈 수록 자신에게 조언했던 사람이 미래의 선우라고 생각한다고 본다. 그래서 과거로 가는 수단을 찾아 아버지를 죽이지 않도록 과거를 바꾸기 위해 향을 구하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기상악화로 역시나 죽게된다. 그리고 어린 선우가 커서 형의 시신을 수습할때 향을 입수하게된다. 그리고 이때 미래의 선우가 선택했던 아버지를 살리기위해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다. 그 이유는 그렇게되면 미래의 자신과 현재의 자신이 같은 판단을 하고, 미래의 자신이 그러다 결국 죽었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다른 선택을 한다. 형이 죽고 20년 뒤에 형을 구하는데 향을 쓰는 것이다.
  • 미래의 선우가 과거에서 죽었는데 어떻게 어린 선우가 그 시점을 살아서 형을 구할 수 있었을까?
    : 타임라인에 2개의 우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정우의 유품을 정리하면서 선우가 아버지를 구할 것인지 형을 구할 것인지 선택에 따라서 2개의 우주가 있는 것이다. 그전까지는 하나의 우주로 동일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지만 20화에서 보여준 것은 새로운 우주의 탄생을 보여준다. 어린 선우의 선택에 따라서. 미래의 선우가 죽고 선우가 없는 미래가 펼쳐지는 것은 다른 하나의 우주로 진행되는 것이다.

위의 해석은 필자 나름대로 생각한 것입니다. 다른 분들의 해석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선우의 대사처럼,

믿고 싶은 환타지는 믿고, 사랑하는 여자는 사랑하면 된다!

미드 ‘프린지’와 영화 ‘나비효과’ 생각이 많이 나는 드라마였습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과거의 선택을 수정하려고한다면 어떻게 될지 상상해보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IF’라는 상상력을 즐겁게 자극해주는 웰메이드 드라마입니다.



음력 4월 8일은 부처님 오신날입니다. 석가탄신일이라고 합니다. 초파일이라고도 합니다. 초팔일이 맞는 표현일 것 같으나 관용적인 표현으로 인정되어 초파일도 표준어입니다.

기독교에 크리스마스가 있다면 불교에는 부처님 오신날이 있죠.

그럼 주요 사이트의 로고를 살펴볼까요?

▼ 우선 다음은 연등제를 보여주고 있네요. 로고 자체도 한지로 감싸 만든 연등처럼 꾸몄네요.

▼ 네이버는 연꽃이네요. 불교에서 연꽃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좋은 아이템이죠. A 대신 연꽃을 배치했네요. 괜찮아 보이네요. 연꽃잎도 나름 네이버 컬러와 잘 어울리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붉은 연꽃만 있는 줄 알았는데 흰 연꽃도 있네요.

▼ 줌은 동자승과 연꽃이네요. 다른 포털과 다르게 부처님오신날로 표기되어있네요. 로고에 변형을 주는게 어떨까 싶네요. 다른 포털은 로고에 아이템을 배치하거나 형상화를 하는데 반해 줌은 그러한 모습이 없네요.

▼ 네이트는 연꽃만 사용했네요. 연꽃잎은배치되지 않았습니다. 로고가 정말 작게 축소되었네요. 로고를 응용하는게 정말 로고이벤트가 아닐까 싶네요. 조금 아쉬운 로고이벤트로 보입니다. 

☞다른해 석가탄신일(부처님 오신날)기념 로고이벤트 보기

[로고이벤트] – 11년 5월 10일 불기 제2555년 부처님 오신날 기념 주요 포털 로고이벤트



5월 15일은 스승의 날(또는 교사의 날)입니다. 학창시절 선생님께 감사를 드리려고 편지나 꽃을 드렸던게 생각납니다. 스승의 날을 찾다보니 몇가지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스승의 날은 세종대왕의 양력 생일을 기준으로 삼았다.

각 나라마다 스승의 날의 날짜가 다르다.

– 출처: 위키백과 ‘교사의 날‘ 항목

주요 사이트의 로고이벤트를 살펴볼까요?

▼ 채용 전문 사이트 사람인은 칠판에 선생님께 감사드리는 말을 사용했네요. 그리고 카네이션을 좌측에 배치했네요. 무난합니다.

▼ 드림위즈도 역시 비슷한 카피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분홍카네이션을 좌측에 배치했네요.

▼ 구글의 경우 아이템들로 구글 로고를 꾸미기때문에 선생님의 소지품으로 보이는 것들로 Google을 만든 것 같습니다. 역시! 로고이벤트는 구글이 창의적인 것 같습니다.

▼ 줌인터넷의 경우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모델을 사용했는데요. 실제로 초등학교에 남자선생님이 적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현실성은 좀 떨어지는 듯 보입니다. 

▼ 네이트는 나름 로고이벤트에서 색깔을 가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 어버이날에도 시리즈형 메시지를 전달했는데요. 이번에도 시리즈입니다. 괜찮은 시도인 것 같습니다.

▼ 다음의 로고이벤트에 계속해서 등장하는 마이피플. 이건 좀 뺐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은 그냥 So

▼ 네이버는 선생님께 감사장을 드리는 것인데요. 뭔가 있어보이는데… 누가 누구에게 이걸 주는 건지 모르겠네요. 네이버가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사장을 드리는걸로 이해하는 게 맞죠?

스승의 날은 많은 사이트에서 이렇게 세러모니를 펼치네요. 여러분들은 학창시절 은사님과 연락을 유지하고 계신가요? 저는 연락이 끊어져서 어떻게 연락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마음속으로나마 감사드립니다.

☞지난 스승의 날 로고이벤트 살펴보기

[로고이벤트] – 11년 5월 15일 스승의 날 기념 주요 포털 로고 이벤트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미지를 적당히 사용하면 좋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그럴때마다 직접 찍어 넣을 수 없으니 이미지를 찾으러 다니는데요. 오늘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드리고자합니다. morguefile.com 이란 사이트입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 후 마음에 드는 이미지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라이센스 표시는 FAQ를 보시면 사진 이용시 촬영자의 정보를 남겨두는 것을 추천(recommand)합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행어는 CF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유행어가 인기가 시들해지면 CF도 시들해집니다. 때문에 유행어를 가지고 CF를 만드는 것은 시간싸움입니다. 기획, 제작, 송출까지 시간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광고주의 손해가 커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유행어를 사용하는 것은 매력적인 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행어로 광고 소재 제작시 단점.

– 유행어의 인기가 시들해지면 광고도 시들해진다.

– 유행어를 아는 사람만 광고를 이해할 가능성이 높다.

– 광고제작기간이 길어질수록 광고주는 손해볼 가능성이 높다.

유행어로 광고 소재 제작시 장점

– 유행어를 아는 사람은 시선을 한번이라도 더 주게된다.

오래된 개그는 어떨까요? 가끔 오래된 개그를 듣다보면 몇 번을 다시 들어도 피식 웃음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유행어가 한정된 사람만 알아듣고 공감할 수 있다면 오래된 개그는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기때문에 상품이나 서비스의 파급효과를 크게 잡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빙그레에서 ‘바나나맛 우유‘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오래된 과일 개그를 사용해서 말이죠.

과일 개그 중에 바나나는 하나의 소재이지만 바나나맛 우유에서는 메인이죠. 그런데 이 개그를 절묘하게 제품과 결합을 시켰답니다.

오래된 개그라서 음악과 흑백 영상을 활용해서 극대화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돌아보는 CF가 될 듯합니다. 바나나맛 우유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오랜 역사가 있기에 오래된 개그를 사용하는 것도 잘 어울린 것으로 보입니다.

오래된 개그로 광고 소재 제작시 단점(유의사항)

– 신규 서비스에 오래된 개그를 넣으면 서비스도 낡아보인다.

오래된 개그로 광고 소재 제작시 장점

– 다양한 연령층이 오래된 개그를 알 가능성이 높기에 전파력이 높다.

– 지금은 웃기지 않아도 자기 전에 웃길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을 생각할 수 있다.

– 잘만 전파하면 소재로 쓰인 개그가 전파될때마다 해당 제품이 생각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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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광고 ‘세종대왕 판화타이어’편



이용중인 IE(에 하나쯤(?)은 툴바를 가지고 있으실 것입니다. 언제 제 PC에 알툴바가 설치된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프로그램에 끼워팔기식으로 설치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지울까 하다가 필자는 알툴바의 기능 몇개를 활용하기에 그냥 뒀습니다.

 

알툴바에 대한 포스팅도 몇 년전에 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알툴바 활용하기 포스팅 보기 

2010/01/27 – [팁] – 알툴바 활용하기 – 캡쳐편 

2010/01/26 – [팁] – 알툴바 활용하기 – 즐겨찾기편

2010/01/20 – [팁] – 알툴바 활용하기 – 알패스편

이런 저런 기능들이 추가되고, 검색포털인 인터넷을 알툴바 제작사인 이스트소프트에서 2011년 베타를 거쳐 정식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검색 시장 1%를 점유했다는 소식이 들렸는데요. 이게 어떻게 가능했을까를 생각하다보니 알툴바의 영향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알툴바의 환경설정을 보면 ‘zum 연결 설정’이 기본 옵션으로 다음과 같이 되어있습니다. 이 설정 옵션은 2012년 초반에 도입된 설정값입니다.

 

 

줌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마케팅으로 봤을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줌의 서비스 범위로 알툴바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끌어드리는 효과가 있을테니까요.

 

1% 검색 점유율을 보여준 것은 끌어들일 수 있는 알툴바 유저들이 있었기에 가능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확대할때 주력 서비스와 연계되는 것을 제공하여 억지로라도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것입니다.

 

위의 줌 인터넷 사례는 이미 많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만 검색엔진 시장에서 1% 점유율(국내시장에서 구글이 약 3% 정도로 알고있습니다)을 가져간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선전을 하는 것이기에 포스팅합니다.


다음뷰가 6월 10일자 마지막 지원금 대상을 발표하고 종료 된다는 소식은 아실 것입니다. 한동안 다음뷰를 설치하지 않고 있다가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가 5,000명 내외로 되어 기대감을 안고서 붙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13년 4월의 지원금이 발표되었습니다.

※등수와 수익금을 포스팅에 등록하는 것은 약관에 위배되기때문에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등수와 최종 순위간 약 천등 가까이 차이나는 듯합니다. 그만큼 현재 다음뷰 애드박스를 블로그에 반영하지 않는 블로거들이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왜 그들이 달지 않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바로 답이 나오는 이야기죠.

적잖히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냥 저 자리에 다른 광고를 붙여뒀다면 어땠을까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다음뷰 애드박스 영역에 리얼센스를 배치했습니다. 스킨을 조금 손봤습니다.

한달간 지켜보고 다음뷰 애드박스와 비교하였을때 나은 효과라면 계속해서 달아둘 예정입니다. 



필자는 부모님에게 효도하는 것은 평소에 하는 것이지만 오늘은 특별히 더 감사드리는 날로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포털/검색사이트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로고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의 로고이벤트를 살펴보자면 화목한 가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깨알같은 마이피플 PPL 🙁


부모님께 달아드리는 카네이션을 구글의 로고로 표현했네요. 카네이션의 꽃말은 ‘건강을 비는 사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말이죠. 구글의 이번 로고이벤트는 뭐랄까… 아스트랄한데요?!

부모님께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입니다. 네가지 타입으로 제작되어서 랜덤으로 뿌려주네요. 센스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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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로 제작된 네이버 로고는 다 보려면 한참을 응시해야합니다. 화려합니다. 

그런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플래시로 로고를 만드는 것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긴 시간 텍스트와 화려한 이펙트 그리고 텍스트 메시지를 주는 것은 기존 로고를 활용해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는 많이 벗어난 것이기때문입니다. 네이버의 로고이벤트에 플래시 타입으로 제작하는 것은 없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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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년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주요 로고이벤트 모음

13년 4월 5일 식목일 기념 주요 포털 로고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