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개인적인 용도로 웹호스팅을 받아야한다면 굳이 국내 웹호스팅을 이용해야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국내 무료 웹호스팅 사이트나 업체는 제약사항이 있는데요. 신청하고 승인을 받아야하는 사이트도 있고, 일정 포인트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외 무료 웹호스팅은?

그.런.거.없.습.니.다.

이번에 추천하는 사이트는 www.1freehosting.com 입니다.

접속하시게되면 만나는 화면은 강렬한 레드!!

 

간단한 절차(이메일 인증 필수)로 신청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제공됩니다.

: 위의 스샷에서 보듯이 10기가의 저장공간을 제공해준다. 더불어 100기가의 트래픽을 제공해줍니다. 게다가 광고도 없습니다. PHP버전을 5.4까지 지원해주니 설치에 확장성도 좋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해외에 서버가 있기때문에 속도가 빠르지 않을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위키를 운영하고 싶기에 그렇게 속도에 연연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단점이 있다고 해도 커버가 되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무료라는거!!

※아무리 카페24가 백원짜리 호스팅을 한다고해도 무료보다는 비싼거죠~

 

신청하고 가지고 있는 도메인이 가비아에 있기에 네임서버를 1freehosting의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네임서버 하나 바꾸는데 인증하라고 해서 정말 귀찮네요. 다음부터는 가비아에 등록하지 말아야겠어요.


적용하고 네임서버가 배포되는데 좀 걸리더군요. 하루 정도 느긋하게 기다리면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을 것입니다.

신청하시고나면 컨트럴 패널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거기에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설치형 블로그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실땐 Auto installer 추천합니다.

하나하나 손대시면서 살펴보시면 쉽게 이해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잊지마세요:D


구글에 검색할때 자연어 검색을 하게되면 많은 문서가 나타난다. 많은 결과값은 검색한 당신을 당황하게 만든다. 좀더 정확한 문서만 추려서 보고 싶을땐 다음과 같이 검색한다.

“2단어 이상의 검색어나 문장”


예)”아이폰5 블루투스 이어폰”

쌍따옴표를 검색어 좌우로 배치하고 검색하면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검색방법을 구절검색 또는 완전일치 검색이라고한다. 문장이나 2~3단어로 이뤄진 검색어에 큰 효과를 보인다.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구절검색(완전일치 검색)을 하면 웹문서내에 해당 구절이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보여주기에 웹문서 찾는데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자연어 검색의 경우 ‘아이폰5’와 ‘블루투스’ 그리고 ‘이어폰’이 포함되어있는 문서를 보여주기때문에 원하는 문서를 찾는데 오래걸린다.

몇가지 조건만 넣어서 검색하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캐치할 수 있다는거~ 잊지말길!


검색의 달인이 되어 사랑받는 신입직원이 되길~:D



 

학창시절 시험공부를 앞두고 책상정리하는 모습, 왠지 익숙하지 않나?

평소에 정리하지않고 지내다보면 몸도 마음도 정신도 어지럽게 된다는 것이다. 비단 주변을 정리하는 것 외에도 인간관계를 정리하는 것은 필요한 것이다. 더불어 시간도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책을 출퇴근시간을 쪼개가며 10번에 걸쳐서 나눠서 읽었다. 이 책은 그리 책장이 잘 넘어가진 않는다.

 

 

이 책을 읽고 주변의 물건을 정리하고 비워나가는 연습을 했다. 그리고 마음이 편해졌다. 하지만 물건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나와 상대방이 같지 않음을 다시한번 느꼈다.

인간관계도 노력해야하는데 작심삼일이 되었다. 책을 읽고 의욕이 솟아 났지만 자기계발서의 후유증인 작심삼일이 이내 찾아왔다.

이 책은 누가 읽으면 좋을까? 주변이 어지러운 이들에게 강력추천한다.

필자는 책을 읽고 한줄이라도 기억이 나는 글귀가 있다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1분안에 처리할 수 있는 일은 바로 해라!

 

새해를 맞아서 자기계발 도서를 많이 찾는다. 이 책도 감히 추천드리는 바이다!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은 ‘용의자X의 헌신’을 읽으면서였다.


2011/04/18 – [books] – 자기 전에 읽지마세요. ‘용의자 X의 헌신’


2012/09/25 – [books] – [추리소설] 히가시노 게이고 ‘매스커레이드 호텔’



그리고 최근에 출간한 ‘메스커레이드 호텔’을 읽으면서 그의 작품에 좀 더 열광하게 되었다.


‘방과 후’는 여고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책을 읽을때 버릇처럼 뒷커버에 적혀 있는 글을 읽고 독서를 시작한다. 그래서 중간에 한번의 살인사건과 추가 살인사건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아버렸다. 그래도 괜찮다. 책을 거의 다 읽기전까지 범인이 누군지 몰랐기 때문이다.




주인공의 시점에서 범인을 추리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도 왜 범인인지 이해를 못했다. 그리고 몇번을 되씹고서야 이해가 되었다.


약 3번에 걸쳐서 읽었던 소설이다. 중간중간 템포가 끊어졌긴했지만 시간이 허락했다면 한번에 읽어냈을 것이다.


추리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한다.


믿고 읽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이기때문이다:D


 

회사일을 하면서 참고자료를 찾아야할 경우가 생기기 마련!

필자는 네이버 검색보다 구글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검색시에 단순히 검색어만 입력하는 것보다 효과적이게 검색하는 방법은 바로 명령어를 사용하여 검색하는 것입니다.

마케팅기획서를 참고하려고 한다면 구글 검색창에 단순하게 마케팅 기획서를 입력하지마시고, 아래와 같이 입력해보세요.



아래의 검색결과를 보시면 doc파일만 나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을 원하신다면 ‘검색어 filetype:pdf’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회사에서 똘똘한 인재가 되는 첫번째 자질은 이런 소소한 스킬이라고 봅니다. 훗날이라도 이 검색명령어가 유용했다면 손가락 추천하러 와주실거죠?

여러분의 직장생활을 응원합니다!

 


확밀아


[줄임말][게임] ‘확산성 밀리언 아서’라고하는 게임의 줄임말이다.


 


파이널판타지 개발사로 유명한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국내에는 엑토즈소프트가 퍼블리싱하고있다.


 


일러스트가 그려진 카드를 다양한 경로(탐험, 인자배틀, 뽑기 등)로 획득하고 강화하여 스토리라인을 따라 진행하는 RPG게임이다.


 


일러스트가 일본 만화풍이다. 그래서 덕후 게임으로 오해받고있다. 국내 일러스트 작가도 여기에 참여하여 게임내 카드가 사용중이다.


 


일본판을 가리켜 ‘일밀아’라고하며 구분짓기위해 국내서비스는 ‘한밀아’라고 하기도한다.




2013/02/04 – [screat language] – ‘과금유저’가 뭔가요?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픽업아티스트


[신조어]


‘Pick up’의 뜻은 다음과 같다.



 


마음에 드는 (예쁜)사람을 집어올리는 사람 중에서 예술의 경지에 이른 사람을 가리켜 픽업아티스트라고 한다.


 


아티스트라고 하여 좋은 뜻으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다. 작업남이나 바람둥이를 두고 이렇게 칭하기도한다. 우리말로 표현하자면 ‘껄떡쇠’정도로 표현할 수 있을 것같다.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행쇼


[줄임말][유행어]
‘행복하십쇼’를 줄인 말이다. 무한도전 무한 상사편에 출연한 지드래곤이 이 말을 처음 대중화하였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이말을 추측하기를 ‘행운의 쇼잔치’ 등으로 하였다.









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트렌드인사이트의 초대를 받고 회사의 양해를 구하고 강연에 참석했습니다.


 


시간, 장소



  • 시간 : 2013-01-22 14:00~18:00

  • 장소 :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

  • 주최 : MetaBranding

 


 


강연순서


[1세션] 14:00 ~ 15:30 – 박항기 사장의 플렉서블 브랜딩 전략 2.0


[2세션] 15:45 ~ 16:45 – 김홍탁 마스터의 광고를 통한 문화 콜라보레이션


[3세션] 16:55 ~ 17:55 – 김동준 박사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혁신


 


 


1세션


푸마로고 패러디 사례(http://metatrend.tistory.com/69)를 들어 예전과 같은 브랜드 방식으로 사고한다면 소송감이지만 요즘엔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한다고 생각한다.


이런한 예로는 구글 두들로고(http://docjangmi.com/67)가 대표적이며 국내 포털에서 로고에 변형을 가미하기 시작했다.


국대 대기업들도 브랜드 로고에 대한 유연성을 가지기 시작했다.



  • 레고경제 : 언제든 교체가 가능한 서비스(메일서비스도 이 범주에 들어가는 것으로 판단됨)

  • 권력이동 : 소비자는 두려운 존재

  • 빠른싫증 : 빨리 뜨고 빨리 지는 현상

자포스 사례 : 현장 근로자에게 권한을 부여하여 고객을 탄력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함(http://ithelink.net/791)


양적인 증가가 어느정도 이뤄지면 질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Communication vs Coversation : 커뮤니케이션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대방이 이해하면 성공이고 이해하지 못하면 실패, 컨버세이션은 이동하여 메시지를 전달함. 자사 상황에 맞게 이해한다면 기업소셜이 해야할 사항은 할말에 답을 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말을 하기위해 고객을 찾아 나서면서 대화를 하는 것이다.


Tv asahi logo 사례


정보의 시각화


 


 


2세션


2013 keyword



  • Digital

  • Social Media

  • Collaboration

  • Crowd Sourcing

  • Collective intelligence

  • Engagement

  • Interaction

 새로 들어본 미디어채널



공익을 위한 마케팅 : 좋은 하려고 시작했는데 매출까지 따라왔다.





 한 일회용 반창고 회사는 피를 흘릴 경우 찾게 되는 반창고를 판매할 때 그 안에 편지봉투와 면봉 키트를 함께 넣고 자신의 피가 묻은 면봉을 편지봉투에 넣어 우체통에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피 묻은 면봉`은 의료단체로 넘어가 골수 이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사용된다는 아이디어다.


노인(老人)은 인류의 도서관 아프리카 격언 중에 ‘노인 한명이 사라지는 것은 도서관 하나가 사라지는 것과 같다.’라는 말이 있다. – 실버톡 탄생 배경(TED 벤치마킹)


“칸에서 상받는 것이 목표라면 우리 회사에 잘못 지원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노벨 평화상입니다.” _구글 크리에이티브랩 ECD Robert Wong


 콜라보레이션 사례 : 조니 캐쉬란 가수가 죽고 팬들이 헌정한 뮤직비디오 프레임마다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협업(http://www.thejohnnycashproject.com)


전통적인 미디어(신문, 방송, 잡지)에 광고를 하는 것은 돈을 불태우는 것과 같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트랜드



  • e-mart, 그림자를 활용한 QR코드를 활용한 타임세일 사례(http://ojhh2o.tistory.com/146)

  • 던킨도넛,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4D 광고 – 광고CM인식하게되면 버스에 부착된 던킨도넛 커피향 방향제가 분사됨, 해당 정류장에 내리면 정류장 옥외광고가 던킨도넛, 버스 중앙차로 건너편엔 던킨도넛(http://www.punmedia.net/847)

  • 벤츠, 투명차를 활용한 이목을 주목시킴(http://youtu.be/YV7BeiOPk48)

 


 


 


3세션


북셀파



  • 비지니스 사고법의 모든 것(사카이 조, 지식공간)

레터럴 씽킹, 로지컬 씽킹, 인터그레이트 씽킹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후기


강연이 끝나고 딱하나 기억에 남은 문구가 있다면 바로 이겁니다.



Don’t expect different results!
Insanity: doing the same thing over and over again and expecting different results.
You can’t keep doing the same thing every day and expect different results.
In other words, you can’t keep doing the same workout routine
and expect to look differently.
In order for your life to change, you must change,
to the degree that you change your actions and your thinking is
to the degree that your life will change.



  • Albert Einstein –

어리석은 짓: 같은 일을 되풀이하며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도 다른 결과를 기대하면 안 된다.
달리 말하자면, 매일 똑같은 운동을 하면서 몸매가 달라 보이기를 기대할 수 없다.
당신 삶의 변화를 원한다면,
당신을 실제로 바꿀 정도로 당신의 행동과 생각이 변해야만 가능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사를 돌아보며 같은 매채를 운영하면서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것을 원하는게 아닐까라고요. 새로운 뭔가가 필요한 이유를 발견한 것으로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직장내에서 관련 사업분야의 정보를 빨리 얻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상급자에게 물어본다! 아니라면 구글 알리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포스팅 제목처럼 신입사원만 해당하는 내용은 아닙니다만 낮은 직급과 지위에서부터 구글 알리미를 활용한 정보 습득과 활용이 몸에 습관처럼 되어있다면 더 유용할 기능으로 생각합니다.


 


그럼 구글알리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구글알리미 서비스는 다음의 url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alerts


 


기업도메인을 검색어로 새롭게 등장한 검색결과를 알리미로 만드는 예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시는 것처럼 검색어를 넣고 결과부분 및 수신빈도, 개수 및 수신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신청된 알리미는 수신 인증과정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메일로 새롭게 등록된 검색결과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시장에 민감하게 반응해야하는 부서에서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중요한 업무 스킬입니다.


 


구글알리미를 활용하여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한다음 내부에 전파한다면 당신의 업무 능력은 높게 평가될 것입니다.



사용해보시고 나중에라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었다 싶으면 다시한번 찾으셔서 손가락 추천 부탁드립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