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중학교(지금은 유초등부터겠지요)부터 지금까지 영어를 공부했지만 외국인들과 대화를 이어나간다는 것은 어려워보인다. 그래서 영어는 평생 공부를 해야지… 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살아갈 것 같았다.


 


뭔가 자극이 될 것이 필요했다. 네이버북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나서 전자책을 한번 읽어볼까 마음을 먹었었다. 어플 출시기념으로 일부 서적을 대상으로 50%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빠른 결심을 하고 구매를 했다. 책은 바로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였다.


 



 


표지에 나와있듯… 국내 최초 소설로 읽는 영어학습 자기계발서… 다 읽은 느낌은 저 표현이 다라는 느낌이었다.


 


그냥 영어학습법의 예시 사례를 조금 길게 풀어쓴 책! 스토리는 일반 소설에 비할바는 아닌듯 싶었다.


 


그렇다면 동기부여는 될까?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되긴 된다. 약간지만 영어공부를 해야된다는 필요성은 되새겨준다. 그렇지만 굳이 이 책이 아니더라도 영어 공부의 필요성은 나 자신이 더 알고 있을 것이다.


 


한줄 서평: 출퇴근 시간에 짬짬히 영어 학습법을 보고(?) 싶을때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네이버북스에 아쉬운 점.


: 위의 책 표지에 보면 알 수 있는 CD부록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책 내용에 CD를 참고하라는 맺음말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책을 구입한 사람은 저 컨텐츠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네이버측에 문의를 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책을 구매하기전에 부록 데이터에대한 안내가 있었으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책을 구매하면서 부록컨텐츠를 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못해서 더 아쉽게 느껴지는 것일 수 있습니다.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의 아이폰 앱북의 경우 표지에 해당 컨텐츠가 제공된다는 것을 뺀 표지를 사용했습니다. 네이버북스에서 받은 책의 표지는 ‘CD’포함이란 문구가 박혀있는 표지였습니다. 생각해보면 차라리 표지라도 부록이 제공된다는 것을 뺀 앱북 표지와 같은 형태로 제공했으면 어땠을까란 아쉬움도 듭니다.


 



 



한권을 읽고 다른 책을 한권 더 샀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읽기 편합니다. 앞으로 네이버북스를 자주 이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저처럼 이와 같은 사례들을 한번쯤은 개선하여 앱에 반영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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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기획자(웹마케터)라면 자신이 만든(또는 관리하는)사이트가 다른 사이트보다 오래 기억에 남아서 다시 찾기를 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최근 외국의 사이트의 타이틀 태그를 보고 저 사이트 눈에 띄네라고 생각했습니다. 한번 보시죠. 스크린 샷을 준비했습니다.


 



 


스크린샷에서 보시는 것과같이 소셜베이커(http://www.socialbakers.com/) 이와 같은 태그를 통해 다른 사이트의 탭사이에서 집중되게 만들고 있습니다. 좌측으로 네이버와 다음이 있음에도 자연스레 방문자들은 검정색 포인트 역할을 하는 저런 태그에 눈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M_소셜베이커 타이틀 태그 보기|접기|<title>Socialbakers ❶ Social media (Facebook, Twitter…) marketing, statistics & monitoring – Socialbakers</title>_M#]

 


저 태그를 사용함에 있어서 유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저러한 원숫자 태그는 UTF-8환경에서 정상적으로 보이며 다른 보기방식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관리, 운영하는 사이트의 다음 개편에는 저러한 태그를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방문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해볼까합니다. 여러분들도 저러한 방식으로 타이틀 태그를 꾸며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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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늘리고 싶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그 첫번째로 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이 손꼽힌다.


 


이 유입량이라는 것이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든다면 이렇게 생각해보자. 박람회에 가보면 별것 없어보이는데도 많은 기업들이 참여한다. 거기에 최신 트렌드가 있겠지라고 생각하면서 그곳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박람회에서 3~4일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회사를 노출하고 자신의 부스로 데려올 수 있다. 자신의 부스로 들어오는 사람을 늘리면 자연적으로 마케팅할 기회가 많아진다. 이는 곧 계약으로 이뤄질 확률이 높이진다는 뜻이다.





매출을 늘릴때 전환율을 늘리는 방법이 있겠지만 그 방법은 인포메이션아키텍쳐를 재설계해야한다. 쉽고 빠르게 실천하는 방법이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다.




유입량을 늘리는 방법으로 가장 난의도가 낮은 방법은 키워드 광고이다. 키워드 광고의 평균 순위를 높이면 반응은 즉각 반영된다. 단 비용이 많이 들기에 비추천한다.




그 다음으로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같은 상품을 사고자할때 덤으로 하나 더 주는 상품에 혹하기 마련이다. 비용이 발생하긴하지만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방법으로는 좋은 결과를 나타낸다. 단 주의해야할 사항은 이벤트의 목표를 제대로 설정하지못한다면 이벤트를 위한 이벤트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이벤트의 목표는 ‘기업회원 가입율 직전 50일 대비 40% 증가’로 계량화, 측정가능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다른 방법으론 운영자가 머리를 쓰고 관리해야하는 카페, 지식인, 블로그이다. 유입량을 늘리는 것에는 다른 수단에 비해 큰 영향을 주진 않지만 앞서 정보를 획득하고 유입되기에 전환율이 높다.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진행한다. 사이트를 구성하는 페이지가 검색사이트 봇에 읽혀야 검색된다. 구글의 경우 웹문서가 가징 먼저 검색된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있다면 귀하의 사이트가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의 결과 페이지에서 상위에 위치하여 경쟁사보다 우위에 위치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메일링을 정기적으로 보낸다. 메일은 마케팅수단으로 효과를 준다. 스팸이라는 인식이 들지않도록 7~10일의 간격으로 보낸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오픈율을 체크할 수 있도록 오픈 추적코드 및 유입체크가 가능한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잊지 말아야한다.



그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방법은 위와 같은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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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가 근무하고있는 업체의 사이트에서 주요고객사를 업데이트 이슈가 발생하여 다른 곳은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대부분 사이트는 아래의 스샷에서 보시는 것과같이 메인 하단에 배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저도 가장 먼저 눈이가고 찾아보던 곳은 거기였으니 말이죠. 하지만 클릭이 가능하거나 세부 페이지가 없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메인페이지 이외에 주요고객사를 활용하는 경우를 딱히 보지 못했습니다. 조금 신경써서 관리한다면 아래의 스샷과같이 주요고객사만 모아서 따로 하나의 페이지를 만들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고객사의 활용은 영업에서 큰 힘을 발휘합니다. 많은 분들이 서비스나 제품을 사용할때 설득의 논리로 누가 쓰는 제품이나 서비스라고 말하면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존재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더존 그룹웨어 사이트에서 주요고객사를 활용한 방법을 보고 인상깊게 남아서 이렇게 소개합니다. 아래의 스샷을 보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사이트 이탈율을 감소시킬 요인으로 작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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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사업분야는 이제 IT전분야를 다 아우르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책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네이버북스 어플로는 그동안 장르소설, 잡지, 만화책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네이버북스 어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네이버북스 설치하기(구글 Play 계정 필수)

컨텐츠 보안이 생명과도 같은 어플인지라 금융어플리케이션과 마찬가지로 어플실행시 화면캡쳐가 안됩니다. 

현재 맛보기 책이 많습니다. 맛보기 책을 보고 실제 책구매로 이어지는 확율이 어느정도 되는지는 모르지만 전통적으로 맛보기 행사의 효과는 증명된 바가 있으니 이러한 형태의 이벤트도 계속 이어지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맛보기 효과가 1%라고 한다면 10,000명이 맛보기를 했다면 100명이 구입한 것이니 나름 괜찮은 전략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iOS버전은 지원하는 않는 것으로 나옵니다. 아마도 애플 앱스토어 정책상 어플 내에 결제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른 문제로 보입니다. 이 부분이 해결되면 바로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웹상에서 구입을 하고 디바이스로 씽크하는 방식(iOS ‘리디북스’어플리케이션 참고)으로 제공될 듯 싶습니다. 

마켓, 뮤직에 이어서 책까지 IT로 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하나씩 하나씩 다 하는 듯합니다. 

네이버로 대동단결 하는 것도 좋은데 저는 우려가 됩니다. 책을 어디서 구매하든 동일하게 한군데서 서비스 받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전자책 구입처는 많아지는데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만 구동이되는 점… 즉, 네이버에서 구입한 책의 내용이 다른 전자책서점과 호환이 되질 않으니 불편합니다. 사용자들은 이런 것을 원하는게 아니라고생각됩니다.

어디서 구입을 하든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볼 수 있는 그런 방식의 전자책 구입을 원합니다. DRM이 없는 MP3와 같이 말이죠. 

☞네이버 다이어리 네이버북스 업데이트 안내 바로 가기

네이버북스의 본격 일반서적 판매로 인해 전자책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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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뉴스레터를 보낼 수 있는 이메일 수집방법이 없을까 싶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블로그에서 구글 문서도구를 활용한 정보수집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삼성투모로우매거진 블로그입니다. http://www.samsungtomorrow.com/2496


 




 


이러한 방법으로 이메일 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대한 장점으로는 복잡한 회원가입 없이 정보수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지속적인 구독관리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는 점입니다.


 


뉴스레터 기획시 수신거부 처리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구독신청은 있으나 수신거부에 대한 내용이 보이질 않습니다. 매거진을 받아보고 수신거부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의 다양한 활용에 다시한번 감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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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위! 이 얼마나 매력적인 단어입니까! 마케터는 마케팅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홍보함에 있어서 효과적인 카피나 문구를 만듭니다. 하지만 그에는 근거가 있어야합니다. 이때 ‘1위’라는 근거자료는 효과적인 마케팅 키워드로 작동합니다.


 



 


1위를 획득하려면 어떤 곳을 찾아봐야할까요?


 


첫번째로는 랭키닷컴입니다. http://www.rankey.com/


랭키닷컴은 웹사이트의 인기도를 순위로 매겨서 서비스하는 사이트입니다. 그 역사가 오래되어 비 IT관계자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것입니다. 이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랭키? 어디서 들어봤는데? 여기가 1위야?  음… 다른데도 있는데 기왕이면 1위인 곳에서 사야지!”


랭키닷컴은 인증서도 발급합니다. 이 인증서가 어디에 쓰일까요? 바로 키워드 광고입니다. 키워드광고에서 최상위 표현은 내용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해당 인증서를 네이버에 제출하면 근거자료로 인정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코리안클릭입니다. http://www.koreanclick.com/information/freedata_rankings.php


코리안클릭은 설문통계 기업인 닐슨계열의 국내 회사입니다. 무료 통계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만 크게 확인할 것은 없습니다. 별도의 의뢰를 통해서 경쟁사 비교등을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네이버 디렉토리 서비스입니다. http://dir.naver.com/


네이버는 국내 검색 점유율이 70%를 넘어가는 거대 포털입니다. 네이버에서 디렉토리에서 1위를 한다면 해당 카테고리에서 1위로 인정받는 다는 것으로 판단하면됩니다. 카테고리로 찾아들어가서 인기도로 정렬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다음 디렉토리 서비스입니다. http://directory.search.daum.net/site_list.daum


다음은 네이버보다 검색양이 적지만 그래도 국내 검색점유율 2위의 업체이기에 신뢰할만합니다. 다음 디렉토리의 카테고리에서 1위를 한다면 마케팅 자료의 활용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제가 알지못하는 사이트들이 있겠지만 마케터라면 그런 사이트를 찾아야합니다. 아니라면 만들어내야됩니다. 



 

마케터가 이렇게 발굴하거나 만든 1위 타이틀은 후에 순위를 내어주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 장기적으로라도 발굴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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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닉제
「인물」「별명」「합성어」『인터넷』
‘죽지않는 새 피닉스 + 이인‘를 합쳐서 ‘피닉제’라고 합니다. 정치인인 이인제씨는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 자유선진당 소속으로 ‘충남 논산시계룡시금산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습니다. 이로서 그는 6선의원이 되었습니다.


 



 


이인제씨의 경우엔 정치계에 입문하여 탈당과 입당을 무수히 반복했습니다. 그가 거쳐간 당은 꼽자면 여당과 야당을 두루 거쳤습니다. 그가 몸담았던 정당들은 사라지고 잊혀졌지만 그는 끝가지 살아남아서 불자조인 피닉스와 같다고 하여 ‘피닉제‘라는 별명을 가지게되었습니다.


 


[#M_피닉제 패러디물 보기|접기|




_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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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나꼼수


준말」『인터넷』



꼼수다’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인기 팟캐스트 프로그램명입니다. 진행자는 딴지일보의 김어준 총수와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 제17대 국회의원 정봉주 의원, 전직 PD 출신의 정치평론가 김용민입니다. 프로그램은 본격 가카헌정 방송을 표명합니다. 여기에서 말한는 가카는 이명박 대통령을 말합니다. 방송기간은 이명방 대통령 임기 말까지입니다. 




다양한 루트에서 수집된 모든 소스들을 다루면서 소설처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국내 팟캐스팅의 열기를 다시한번 불집혔습니다. 









인기팟캐스트는 죄다 영문 방송이었던 챠트를 ‘나는 꼼수다’는 1위로 만들며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나는 꼼수다의 자매품 프로그램은 ‘나는 꼼사리다’입니다.




☞나는 꼼수다 팟캐스트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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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


 








목아돼



인물」「별명」「준말」『인터넷』


지’를 줄인 말입니다. 가리키는 사람은 제19대 총선에서 서울 노원갑에 민주통합당 소속으로 출마한 김용민 후보입니다. 







딴지일보의 김어준 총수와 시사인 주진우 기자와 함께 인기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직 PD였으며 정치에 입문하기전까지는 정치평론가였습니다. 




목사 아들 돼지는 나는 꼼수다에서 본인의 입으로 직접 호처럼 부른다. 돼지라는 말이 기분이 나빠보이게 만들 수 있을텐데 웃음으로 승화시킨듯하다. 아버지가 목사님이시고 자신은 돼지라서 그렇게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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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모든 말들은 아는 만큼 이해합니다. 은어는 시대가 흐름에 따라서 계속해서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이 언어를 알고 있다면 여러분들의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