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실현하는 방법은 익히 아시는 바와 같이…

트랙패드에서 두 손가락을 한번에 터치하여 누르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게 잘 안되어서 클릭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control 키를 누르고 트랙패트를 클릭해보세요. 우클릭이 됩니다! 우왕!!! 

13년 10월 12일에 결혼식을 올리고 13일 비행기를 타고 파리로 6박 7일간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파리에만 일주일 있었는데요. 여유있게 파리를 즐겼던 것 같습니다. 돌이켜봤을때 도움이 될만한 사항들을 정리했는데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 예술사에 지식이 많지않다면 가이드를 추천합니다. 재미있어요. 다녀와서 뭔가하나 배웠다는 느낌이 들겁니다.

 



  • 식당이나 카페 테이블에 지갑이나 스마트폰 귀중품을 올려놓지않습니다. 집시들이 조를짜서 돌아다닙니다. 테이블에 앉아있을때 전단지, 신문으로 시야를 가리고 말을걸때 그들이 무엇을 가렸는지 확인하세요.

 



  • 5 이상 머무신다면 교통결재를 나비고로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까르네샀다가 결국 나비고로 신청했어요. 나비고는 구입한 날로부터 일주일이 아니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입니다. 계산잘하세요. 증명사진도 챙기시구요.

 



  • 에펠앞에있는 누텔라 노점에서 크레페 사드실때 크림포함해서 드시지마세요. 크레페가 뜨거워서 크림이 급속도로 녹아서 정말 먹기 상거롭습니다.

 



  • 계산하고 영수증 체크 꼭하세요. 7일간 2 영수증이 잘못되어 돈을 돌려받았어요. 예를들자면 4개샀는데 5개샀다고 영수증에 표시된다는가ㅎ

 



  • 열쇠고리, 마그넷 기념품은 틈날때마다 들어가서 마음에드는거 비교해보세요. 대부분 상품이 같아서 가격비교 구입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노틀담에서 시청가는길에 여럿모여있는곳에서 비교해서 샀는데요. 유명랜드마크에는 모여있으니 비교하기 좋습니다.

 



  • 호텔/식당/카페에서 굳이 팁을 안주셔도 됩니다.

 



  • 100유로 환전은 굳이 필요하지않아요. 50유로는 종종사용합니다. 50유로 이하 단위로 환전하세요^^

 



  • 몽주약국에서 싸게파는 상품들 잘사려면 한국가격을 알아가세요. 제일저렴했던 바이오더마 핸드크림이 1.5유로정도였으나 한국에서는 15,000원에 팔리고있었어요.

 



  • SKT 데이터 로밍했습니다. 워낙 인터넷 속도도 느리고, 건물안이나 지하철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로드 투 드레곤(로도라)를 리셋마라하기위해서는 폐기 코드를 활용해야합니다. 

한국 로도라의 iOS버전의 폐기코드를 알려드립니다. 

ID: 100614742
복구코드: NpbkeFtV

사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단 기타 메뉴 선택

2. 데이터 복구 선택

3. 복구 패스워드 입력(위의 정보 참고)

!폐기코드 사용 전에 백업이 필요한 계정이라면 복구 코드를 발급하고, 백업해두시길 바랍니다. 

폐기코드 사용을 통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업무상 PPT 작업을 할때가 많은데요. 

텍스트 상자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텍스트 상자를 사용할때마다 서식을 변경하고 계시지 않나요? 쉽게 기본값을 변경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텍스트 상자를 열어서 작성합니다. 

2. 서식을 지정합니다. 

3. 우클릭하여 기본 텍스트 상자로 설정


 


필자도 어느덧 직장생활 만 5년을 넘기면서 신입사원 교육에 정기적으로 배정되기 이르렀습니다.

스스로도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교육에 앞서 잔소리를 항상 먼저합니다. 생각해보면 사회 초년생때 직장 선배에게 들었던 잔소리가 생각나면서 나중에 내가 선임이 되면 잔소리를 하지 않아야겠다는 다짐도 떠올랐습니다. 막상 선임이 되어 신입사원을 바라보니 하나부터 열까지 잔소리할 부분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저의 머릿속을 정리하여 5가지 당부하는 말을 전합니다.

하나. 무릇 직장인이라면 인간적으로 배울 것을 찾는 것이 아니라 업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한다. 직장은 친구사귀러 오는 곳이 아니다. 사회친구와 학교친구가 다른다는 이야기가 있는 이유는 바로 그것이다.
하나.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야기하라. 내가 너의 연인, 가족(또는 자신)이 아닌데 원하는게 뭔지 어떻게 어떻게 알겠는가?
하나.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성과를 내고 목소리를 펼쳐라. 뒤에서 백날 이야기한다고 될 일은 아니다. 
하나. 의견을 모으는 것은 어렵다. 또는 자신의 의견에 자신이 없을땐 선배의 결정을 따르는 것이 덜 위험하다. 지나고 보면 어른들 하시는 말씀 하나 틀린게 없다는 것을 커가면서 알 수 있다. 정상적인 조직에서는 이러한 말이 거의 100%적용된다. 여러분보다 많은 경험이 좀 더 나은 결정을 하게 해준다.
하나. 모르면 물어보고 솔직해지자. 신입사원이 모르는 것은 당연할 수 있다. 그래서 부끄러워말고 물어봐라. 몰라서 모르는 것과 관심이 없어서 모르는 것은 조금은 다른 문제이다. 만약 관심이 없어서 모르는 것이라면 그 일을 그만두길 간절히 바란다. 일의 즐거움을 모른다면 인생의 1/3을 낭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글을 적고 있는 필자 역시 계속해서 조직을 공부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만약 이 글을 신입사원이 읽고 있다면 부디 가슴속에 위와 같은 맘을 가지고 직장으로 향했으면합니다.



아이폰을 이용중임에도 불구하고 비추천 이유를 포스팅하는 것은 좀 더 현실적으로 고려를 더 해보라는 뜻입니다. 아래의 견해는 지극히 필자 개인적인 견해임을 밝혀드립니다.

첫번째로는 아이튠즈입니다. 혹자는 동기화설정을 잘하면 이만한 것도 없다고 합니다만 아이팟클래식과 터치를 사용하고 현재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가장 적응안되는 것을 꼽자면 여전히 아이튠즈입니다.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iExplorer입니다. 드래그앤드랍으로 음악, 비디오, 파일 등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폰트 설정입니다. 사용자는 폰트 변경이 불가능하기에 자유도가 떨어집니다. 안드로이드 사용하면서 폰트 변경을 종종 하면서 기분전환(?)했던 기억이 납니다. 탈옥하면 이 부분은 변경가능합니다. 

세번째로는 50mb이상 어플리케이션 와이파이 온리 다운로드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꼭 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구입 후 나중에 다운로드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탈옥하면 가능합니다. 
아이폰5자판? 생각보다 오타가 자주 발생합니다. 천지인에 익숙하신분은 힘들둣합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금방 적응하겠지만요. 탈옥하면 가능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박스에 라이트닝 케이블이 하나들어있습니다. 회사와 집에서 모두 케이블을 사용하려면 하나 더 구입해야하죠. 아이폰유저가 많지 않으면 베터리 고민을 하게됩니다. 외부에 후대전화를 들고나가면 베터리 상태가 마음 한켠에 불안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외장베터리 구입으로 해소했습니다. 
DMB 부재? 데이터를 소모하고 프로야구 경기를 봅니다. 데이터소진량 체크하느라 마음편히 못봅니다. DMB는 언제 필요할까했는데요. 이런 부분이 안좋네요.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가 늦음. 예전에는 아이폰에 맞춰서 개발했던 개발사들이 이젠 안드로이드를 먼저 만들고 다음으로 아이폰 버전을
내놓습니다. 기다림에 지칠때도 있습니다. 다음 메일 앱의 경우 연내 출시지만 언제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카카오 페이지도 기다리고
있는데요. 언제 나올지 모르겠네요. 

이 외에 비추천이유를 들만한게 마땅히 생각나지 않네요. 그래도 저는 아이폰을 쓰렵니다. 좋은게 더 크니깐:D

☞ 아이폰관련 다른 포스팅 보기

[팁] – 아이폰5를 선택한 이유 몇가지



작년 12월에 아이폰5를 구입했으니 벌써 5개월이 넘었네요. 늦었지만 아이폰5를 선택한 이유 몇가지를 말해볼까합니다.

모토로라의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를 시작으로 HTC EVO 4G를 사용한다음 마음 속으로 위시 아이템이었던 애플의 아이폰5를 지르게됩니다.

선택을 하면서 생각했던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아이폰이 좋은 이유 몇가지를 들어보자면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는 통신사 어플이 기본설치되어있지 않은 점입니다. 즉 원하는 앱만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서 통신사 기본 어플들이 너무 많이 설치되어있어 루팅을 하지 않는 이상 클린삭제가 안되었던 점이 해소시켜줬습니다.


스미싱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다는 점 입니다. 각종 언론에서 스미싱에 대한 경고를 내놓고 있는데요. 보통은 안드로이드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특유의 어플유통구조와 어플 실행형태로인해 스미싱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문자로 스미싱 URL이 오더라도 가끔씩 클릭해봅니다만 작년 12월부터 지금까지 아무 이상없이 잘 이용중입니다. 주변에 아이폰을 이용하면서 스미싱 피해를 입은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관련뉴스: 아이폰5, 스미싱에서 안전한가? – 전자신문, 2013년 5월 22일

중고가격이 높게 형성된다는 점입니다. 2년이 지난 아이폰4 모델의 경우 여전히 20만원대로 거래되는 것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나온 갤럭시S2의 경우 그만한 중고가격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외에 좋은 점을 꼽자면 미려한 디자인, 차가운 금속 느낌과 깜짝놀라는 사용자 편의성입니다.

미려한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많이 호불호가 갈립니다만 금속재질과 다이아몬드 커팅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지금까지 케이스나 필름없이 사용하지만 세월의 흔적이 쌓여가는 모습도 아름답습니다.

깜짝 놀라는 사용자 편의성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것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게 될까 싶은 것들이 반영되어있는건데요. 이 부분은 생각나면 보충하겠습니다. 여러번 그런 느낌을 받았었는데 기록해놓지 못했네요. 

☞아이폰 관련 다른 포스팅 보기

[팁] – 아이폰5 비추천이유 몇가지